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에 무엇을 쓸 것인가 - 글쓰기 주제 찾는 방법
    글쓰기노하우 2020. 8. 18. 14:14

    직장인부업이나 재택부업 등으로 검색을 해보면

    제법 많이 나오는 것이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이다.

     

    일단, 블로그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다음번에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고, 오늘은

    어떻게 하면 수익형 블로그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인가 고민해보자.

     

    1. 나의 관심사는 무엇인가?

    수익형 블로그로 진입하기 전에

    나의 관심사는 무엇인지 고민해보았다.

    나는 어떤것에 반응하고 기뻐하고

    행복해 하는지, 혹은 어떤 물건을

    소유하고 싶어하는지 이런 부분을

    잘 파악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

     

    내 관심사는 여러가지 인데

    몇가지를 적어보면, 인테리어, 요가,명상

    책읽기, 수익자동화, 재택근무, 다이어트 등

    아주 다양하고 다방면으로 흩어져 있다.

    이것 들을 카테고리로 만들어

    관련된 정보가 있으면 하나씩 모아서

    스크랩하고 나의 생각을 작성해두는 것도

    꽤나 도움이 된다. 

     

    2. 나는 무엇을 잘 하는가?

    잘한다의 수준은 전문가 까지는

    아니더라도 친구에게 혹은

    동생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수준의

    지식도 괜찮을 것 같다. 예를 들면

    책고르는 방법, 아침에 일찍 일어나는 방법

    등 내가 직접 해보고 몸이 알고 있는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것이 도움이 된다.

     

    1번과 2번 모두 해당사항이 없을때는

    우선 한달정도 꾸준하게 뭔가 해보고

    내가 얻은 노하우나 느낀점 등을

    기록해두면 도움이 될 수 있다.

     

    3. 꾸준히 해아한다.

    글쓰기가 무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고

    마음만 먹으면 누구나 할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낮다.

     

    그럼에도 꾸준하게 하기 힘들다.

     

    방향을 잡아가려면 

    일단 시작해야 하고,

    시작했으면 꾸준히 하면서

    나의 스타일을 만들어가야 한다.

     

    글은 쓰다보면 자연스럽게

    실력이 붙고 실력이 생기면 속도와

    아이디어가 새로 생기기 마련이다.

     

     

     

     

Designed by Tistory.